728x90
마야에서도 오브젝트의 길이를 잴수가 있다. 보통 프랍등을 처음 제작할때 길이를 생각해서 만들지만 파트를 컴바인해서 히스토리를 지워버린 경우, 메쉬를 복사를 한 경우, 외부파일을 불러오기한 경우 등등 메쉬의 크기가 헷갈리거나 지워졌을 수도 있다. 이때 Measure Tools의 Distance Tool을 이용하면 길이를 쉽게 알 수가 있고 또는 건물등의 간격을 빠르게 젤 때에도 유용하다.
Create > Measure Tools > Distance Tool
줄자와 같은 모양으로 길이를 잴 수가 있는데, 길이을 재고 싶은 면이 보이는 평면뷰로 이동한다. 컬브툴 및 스켈레톤과 마찮가지로 3면뷰(perspect)에서 클릭하게 되면 끝점을 클릭하는 지점이 이상한 곳으로 가버린다.
시작점에서 클릭하고 마우스를 길이를 잴 끝점으로 이동하여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녹색의 화살표가 만들어지면서 길이를 알려준다. 길이는 마야에 설정되어 있는 단위에 따라 나타나게 된다.
길이단위 설정위치 : Window > Setting/Pereference > Pereference > Setting > Work Unit > Linear
Persp뷰로 보면 아래의 이미지 처럼 나타난다.
만들어진 줄자는 히스토리에 locator1, locator2, distanceDimension1로 나타나 있으므로 필요하지 않을 때에는 숨기거나 (ctrl+h) 지우면 된다.
끝!
반응형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3D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디마야 카툰쉐이더/Toon Shader (0) | 2022.04.12 |
---|---|
마야에서 UDIM 작업한 텍스쳐 일괄 불러오기 (0) | 2022.04.03 |
마야에서 3디프린팅을 위한 STL,OBJ파일 내보내기 설정 (0) | 2022.03.29 |
마야 렌더링 턴테이블 만들기/maya2022 (0) | 2022.02.27 |
마야 GPU 렌더 Setting (0) | 2021.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