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작업한 UDIM 텍스쳐 파일을 한번에 불러와 보자. 

우선 Arnold Render에 적용할 것이기 때문에,  Ai Standard Surface 쉐이드를 만들어서 이미지를 불러온다.

파일을 불러 온 뒤에 UV Tiling Mode를 선택해 UDIM(Mari)를 설정해 주면 함께 작업했던 비슷한 파일이름으로 연결된 UDIM파일이 자동으로 불러와지게 된다. 텍스처는 렌더뷰에서 보여지게 되는데, 작업뷰에서는 메쉬가 그냥 검은색으로 보여질 것이다. 그래서 Generate Preview를 눌러주면 작업뷰에서도 프리뷰로 텍스처의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다. 

이 전에 적용할 메쉬를 새로만든 쉐이드에 연결하는 것 잊지말자!  

base color, Rughness등등 파일을 차례대로 불러오면 타일이 많더라고 한번만에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과 노동력을 아낄 수가 있다!!

 

⬇⬇⬇ UDIM작업하기 

UDIM 서브스텐스 페인터 텍스쳐링 및 페인팅 설정/UV타일전체 한번에 작업하기

 

UDIM 서브스텐스 페인터 텍스쳐링 및 페인팅 설정/UV타일전체 한번에 작업하기

서브스탄스3디페인터도 많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사용이 계속 쉬워지고 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느므느므 좋은것! :D 오늘은 기능들 중에서 UDIM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

toramee2v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