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디마야를 설명하다보면 가끔 인터페이스의 명칭이 참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 요즘은 컴퓨터에서도 앱을 사용하니 옜날에 부르는 명칭들과 달라진 것들이 많이 있더라. (나 너무 옛날사람ㅋㅋㅋㅋ)
그래서 알아본 마야 인터페이스/UI 명칭! 영문이 디폴트니까 영문으로 알아봤다. 지식과 자료는 오토데스트 공홈에서 가져왔다.
1. Menu Sets 메뉴셋 : 작업의 카테고리를 바꾸주는 곳 Modeling, Rigging, Animation, Fx, Rendering 으로 바꾸는 곳을 말한다. (나는 이걸 작업모드라고 했던가???ㅋㅋㅋㅋㅋ)
2. Menus 메뉴 : 씬에서 적용되는 작업툴을 선택하는 곳
3. Status Line 상태줄: 일반명령에 대한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는 곳
4. User Account Menu : 사용자 어카운트 메뉴, 라이센스등을 확인,관리 할 수 있다
5. Shelf : 쇼트컷 아이콘
6. Workspace selector : 카테고리에 따라 인터페이스가 달라진다.
7. Sidebar icons : 자주사용하는 도구들을 열고 닫음. 왼쪽부터 Modeling Toolkit, Human IK, Attribute Editor, Tool Setting, Channel Box/Layer Editor
8. Chnnel box : 개체의 속성와 키값을 편집할 수 있다.
9. Layer Editor : 디스플레이 레이어/ 애니메이션 레이어 , 장면을 잠그거나, 보이거나, 숨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음소거도 가능하다.
10. View Panel : 작업하는 씬을 보여준다.
11. Tool Box : Q(Select), W,(Move), E(Rotate), R(Scale), T(Manipulators), Y(last tool)
12. Qucik layout/Outliner Buttons : View를 바꾸거나, 2또는4할분할로 지정할 수 있는 아이콘, 가장 밑에 있는 아이콘은 Outliner
13. Time Slider
14. Range Slider
15. Playback controls
16. Anim/Character menus
17. Playback options : 프레임 속도 조절, 반복제어 및 자동 키 지정을 포함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방법을 제어하고 슬라이더 기본 걸정에 빠르게 엑세스 할 수 있다.
18. Command Line : Mel Commands 와 Feedback이 보여진다
19. Help Line : 작업의 짧은 설명및 에러등의 이유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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