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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3디마야에서 서브스텐스 페인터로 Export하는 Pipe라인을 알아보겠다.
1. 마야에서 메쉬를 만든다
1-1. 메쉬를 Combine한다
2. 메쉬를 UV언랩핑을 한다
3. 메쉬에 Shade를 설정해준다. 보통 Lamber1 으로 되어있는데, 이름을 커스텀마이징 해준다. 각 마테리얼별로 할 수도 있고, 파트별로 할 수도 있고 한맵에 다 몰아서 그냥 쉐이드 한개로 할 수도 있음. 상황에 맞게 판단.
3-1. 메쉬의 pivot을 정리한다. 보통 게임엔진에 Export를 할경우를 생각해서 Freeze를 하고 Pivot을 리셋하거나, 기본 Grid의 가운데 올려 놓고 Pivot을 메쉬 바닥에 오도록 정리한다. (Menu > Modify > Reset Transformatations)
4. 메쉬를 메쉬를 FBX로 Export한다
5. 서브스탄스페인터에서 New > 파일을 Import 한다
6. 해상도를 설정한다 보통 2048
7. 끝! 텍스쳐작업을 시작한다
(1-1과 3-1은 필요에 맞게 판단하여 작업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Substance Painter 텍스쳐 마야 아놀드 렌더링에 적용하기
Substance Share 다운받은 마테리얼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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