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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stance painter 에서 작업한 텍스처를 Maya에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서브스탄스에서 작업을 완료한 텍스처를 Arnold전용으로 내보낸다.
Substance painter >File > Export Texture > Arnold
텍스처를 적용하기 위해서 Ai Standard Surface의 마테리얼을 만들어 준다.
Maya > Hypershade > Arnold > Shader > Ai Standard Surface
이제 각 텍스쳐를 불러와서 쉐이드에 적용한다.
적용 방법은 각 카테고리의 체크아이콘을 클릭해서, 파일을 불러온다.
내보내어진 텍스처는 Base clolr, Height, Matalness, Normal, Roughness 이렇게 5개로 구성된다.
Base Image를 제외하고 Color Space를 모두 Raw로 설정!
Basecolor | Base > | Color > | Image (Base image) | ||
Metalness | Metalness > | Image (Metalic) | - Raw | ||
Color Balance | [v] Alpha is Luminance | ||||
Roughness | Specular > | Roughness > | Image (Roughness) | - Raw | |
Normal | Geometry > | Bump Mapping | > Bump Value | > Image | > Normal map - Raw |
> 2d Bump Attributes | use as | > Tangent | |||
> Alnorld | [ ] Flip R Channel | ||||
[ ] Flip G Channel | |||||
[v] Use derivatives | |||||
Height | 파란 노드를 눌리고 Displacement 에 적용한다. |
* Alpha is luminance 를 체크하고 그리고 Raw 로 설정해야할 텍스쳐
: Metalness
: Roughness
: Height
Normal 은 Raw만 사용. luminance 는 체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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