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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stance painter 에서 작업한 텍스처를 Maya에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서브스탄스에서 작업을 완료한 텍스처를 Arnold전용으로 내보낸다.

Substance painter >File > Export Texture > Arnold

텍스처를 적용하기 위해서 Ai Standard Surface의 마테리얼을 만들어 준다. 

Maya > Hypershade > Arnold > Shader > Ai Standard Surface 

 

이제 각 텍스쳐를 불러와서 쉐이드에 적용한다.

적용 방법은 각 카테고리의 체크아이콘을 클릭해서, 파일을 불러온다.

3d maya hypershade ai standard surface

 

내보내어진 텍스처는 Base clolr, Height, Matalness, Normal, Roughness 이렇게 5개로 구성된다.

Base Image를 제외하고 Color Space를 모두 Raw로 설정!

Basecolor Base > Color > Image (Base image)    
Metalness   Metalness > Image (Metalic) - Raw  
      Color Balance  [v] Alpha is Luminance  
Roughness Specular > Roughness > Image (Roughness) - Raw  
Normal Geometry >  Bump Mapping > Bump Value  > Image > Normal map - Raw
      > 2d Bump Attributes use as  > Tangent
      > Alnorld [ ] Flip R Channel  
        [ ] Flip G Channel  
        [v] Use derivatives  
Height 파란 노드를 눌리고 Displacement 에 적용한다.

* Alpha is luminance 를 체크하고 그리고 Raw 로 설정해야할 텍스쳐

: Metalness

: Roughness

: Height

 

Normal 은 Raw만 사용. luminance 는 체크하지 않는다.

 

color space-raw and alpha is luminace [v]

 

https://youtu.be/_CRCQoCg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