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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를 대칭이 되게 만들때 사용하는 기능 "미러" 오늘은 미러의 옵션에 대해 알아보자.

미러는 메쉬 선택 후 Mesh > Mirror 혹은 상단의 바로가기아이콘 기둥두개사이에 점선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Mirror Settings

Cut Geometry

대칭으로 복사되는 메쉬와 연결되는 평면을 제거할 것인지의 여부를 결정함. 겹쳐지는 면을 없애서 안쪽이 통하게 할 것인지, 원래의 면을 남겨둬서 안쪽에 면이 보존되게 할 것인지를 결정함. 

Geometry Type

메쉬유형을 지정. Cut Geometry가 Off 일때 사용가능함.

- Copy

원본을 대칭으로 복사하여 만듬. 이때 두 메쉬는 combine으로 묶여있음

- Instance

원본과 대칭으로 복사하되, 두 메쉬는 Seperate로 생성됨. (Outliner에 따로 나타남)

- Flip

원본과 대칭되는 좌표로 이동됨. 즉 원본이 뒤집혀서 반대쪽으로 이동. 

 

Mirror Axis Position

선택한 다각형 객체를 대칭할 대칭 평면의 좌표를 지정함. 

Bounding box

선택한 개체를 둘러싸고 있는 보이지 않는 큐브의 한쪽 면을 기준으로 미러링.

Object

선택한 개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좌표가 계산되어 미러링.

World

world의 0.0 을 중심으로 좌표가 계산되어 미러링.

Mirror Axis

미러 축 위치를 중심으로 선택한 폴리곤 객체를 미러링할 축을 지정. 기본값은 X

Mirror Direction

미러 축에서 선택한 다각형 개체를 미러할 방향을 지정. 기본값은 양수.

 

Merge Settings

Combine with Original

복사본이 생성되면서, 원본과 복사본을 단일 객체로 결합(Combine)하지만 후속 변경사항은 복사본에 영향을 끼치지 않음. 기본값은 켜짐.

Border

미러링된 구성요소를 원본에 결합하는 방법을 지정함. 

- Merge border vertices

vertices 가장자리 경계를 따라 결합됨.

- Bridge border edges

원본과 복사본 사이를 연결하는 새로운 면을 생성하여 결합함.

- Do not merge borders

결합하지 않음.

Merge Threshold

Vertices가 병합되는 방법을 지정. 

- Automatic

두 Vertices 사이의 중심점에서 병합합니다. Vertices은 평균 경계 가장자리 길이의 일부에 의해 결정되는 서로의 특정 거리 임계값 내에 있는 경우에만 병합됨. (크기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 Custom

정해진 값 내에서 Vertices를 병합함.

Smoothing Angle

원본과 복사본 사이의 대칭선에 있는 가장자리가 부드럽게 됨. 기본값 30

UV Settings

Flip UVs

지정된 방향으로 복사본의 UV가 반전되어 복사됨. 기본값은 OFF

Direction

Flip UVs가 켜져있을때 UV의 공간의 방향을 지정. 기본값은 로컬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