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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에서 자연스러운 야외의 라이팅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두가지를 설정해야 한다.
1. Directional Light
2. Sky Atmosphere
이 두 액터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자연스러운 야외씬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일단 Directional Light를 뷰포트로 가져와 설치하고 디테일에서 Atmosphere/Fog sun light를 체크해준다.
보통은 파란하늘이 보여지는데 그렇지 않고 검은하늘이 보인다면 박스를 클릭해서 활성화 시켜준다.
이제 밝은 하늘이 나타났다. 그리고 Sky Atmosphere를 설치한다.
뷰포인트에서 컨트롤+L을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기즈모가 나타나면서 태양의 움직임과 그에 따른 시간을 조절 할 수 있다. 컨트롤은 키보드 왼쪽것만 적용되기때문에 컨트롤+L을 한손으로 누를려고 하니 마치 피아노를 치는 듯한 손모양이 되었다😂
그리고 디테일에서 Planet 과 Atmosphere (Rayleigh, Mie, Absorption) 를 상황에 맞게 설정해준다.
Planet > Ground Radiusfmf 1000으로 맞추면 더욱 사실적인 지면의 모습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한다.
Rayleigh 는 태양근처의 환산되는 빛 즉 하늘빛을 조절하는데 숫자가 낮을 수록 색이 진해진다.
Mie는 태양의 밝기를 조절한다. 숫자가 높을수록 밝아진다.
Absorption은 오존의 색상을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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