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렌더링은 언리얼엔진에서 하려고 했는데, 실시간렌더링 스크린샷을 찍을 때마다 뷰포인트에서 preview라는 워터마크가 떠있는것을 보았다. 그래서 없애보려고 했는데 사실 좀 디렉토리 찾기가 힘들었음. 그래서 공유해보는 언리엔엔진 뷰포트 프리뷰 글자 없애기!
여기 이렇게 뷰포트에서 프리뷰가 찍혀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버튼이 숨어있었다. 일단 스크린샷을 찍을 뷰포트를 만듬.
표시 > 시각화 > 프리뷰 섀도 인디케이터
에서 체크를 해제하면 preview 워터마크가 꺼진다. 언리얼 영문버젼을 사용하시는 분은
Show > Visualize > Preview Shadow Indicator
이제 해결!
덧 - 스크린샷은 뷰포트옵션 (삼각형아이콘) > 고행상도 스크린샷
보여지는 화면보다 스크린샷의 사이즈를 크게 저장하고 싶으면 스크린샷 크기배수의 수을 크게함 또는 F9 ! 그럼 화면오른쪽에 스크린샷이 저장된 폴더의 디렉토리가 뜨면서 완료!
반응형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트맵 밀도 확인하기 (0) | 2021.02.11 |
---|---|
언리얼엔진 알파맵 식물잎 그림자 드리우기 (0) | 2021.02.09 |
언리얼엔진 알파텍스처/반투명텍스처 설정하기 (0) | 2021.01.27 |
언리얼엔진 스크린샷 배경투명하게 저장하기 (0) | 2021.01.14 |
PBR텍스쳐 -> 언리얼엔진 마테리얼 연결 (0) | 2020.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