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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스탄스 페인터로 작업한 텍스처를 언리언엔진에 적용하는법.

1. 서브스텐스 페인터에서 텍스처 export 셋팅을 unreal engine 4 (paked) 으로 한다.

2. 언리얼엔진을 열어서 저장된 텍스처를 불러온다. 

2-1. Occlusion의 Edit를 열어서 SRGB의 체크를 해제한다.

3. 새마테리얼을 만든다 SRGB

4. 만들어진 마테리얼을 더블클릭하여 edit 를 연다

5. 텍스처 basecolor (Difuse rgb or Alido), Occlusion, Nomal을 드레그하여 edit창에 붙혀넣는다

그리고 각 노드를 연결

basecolor (difuse rgb or albido) --------------- base color

Nomal Rgb ------------------ Normal

Occulusion

R ---------- Ambient Occulusion

G ---------- ROughness

B ----------- Metalic

작업한 Emissive가 있다면

Emissive ---------------------- Emis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