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우스 플리퍼는 1인 리모델링 크루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부동산을 구매하고, 수리하고, 손상된 곳을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망가진 집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 이익을 남기고 되파세요!

라고 스팀에 게임설명이 되어있다. 하우스플리퍼는 많은 플렛폼을 지원하는데, 나는 스팀에서 구입함.

1인칭게임으로 만들고 꾸미기 등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아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건축시뮬레이션게임! 게임을 만든곳은 인디게임회사로 Empyrean 이라고 폴란드에 있으며, 전세계의 탑1000 안에 드는 게임프리렌서들이 만든 회사라고 Empyrean 웹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다.

배급사는 Frozen District. 

게임회사 소개 ⬇⬇⬇

empyrean.games/about-us/

 

ABOUT US – Empyrean Games

Rafał Kańka, Senior Game Developer Programmer by trade. Huge fan of fantasy games and literature, especially Tolkien. In his free time he writes a fantasy novel, subcreates a world for it, plays video games, pen-and-paper RPGs, LARPs, tries to learn or p

empyrean.games

 

하우스플리퍼는 house Flipper 현재 스팀에서 판매되고 있고 가격은 $19.99 한국어이외 20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플레이를 하는 도중에는 왜 인지 조금 생소한 언어가 발견되곤 하는데,
예를들어 다리를 "교량" 으로 표시한다던가. 아마도 그냥 내가 잘 모르는 건축 전문용어 일지도 모르겠다.   

현재 스팀에서 나온 DLC는 가든($14.99), HGTV($9.99), Apocalypse(무료), Cyberpunk(무료)가 출시되어있다.
HGTV는 미국의 유명한 건축인테리어 전문 티비 채널로 게임의 주제와 잘 맞아서 콜라보를 하였다. HGTV 대부분의 방송이 출연자들의 취향에 맞게 집을 리모델링을 하거나 인테리어를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에서도 플레이어는 호스트가 되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집을 꾸며준다.

게임과 DLC를 번들로 합쳐서 사면 10%할인해주는 가격으로 $40.47 이라지만 DLC가 기본게임보다 더 비싼 느낌이 드는건 사실일까????ㅋㅋㅋㅋㅋ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우선 허름한 건축사무소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메인 스토리는 2가지 패턴으로 진행된다.

첫번째는 의뢰를 받아서 의뢰인의 집을 수리해 주는것과 두번째는 낡은집을 사서 리모델링해 되파는것. 처음에는 가진돈이 없기 때문에 의뢰를 받아 일을 해 돈을 모아서 리모델링을 할 집을 사야한다.

의뢰인집을 수리하면서 플레이어의 스탯을 올리수도 있고, 설비를 설치하는 법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리모델링을 하려고 할때 아이디어를 얻을 수가 있다.

게임은 단순히 물건을 사서 배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시공도 해야하는데

벽에 페인트 칠하기, 세탁기 설치하기, 타일깔기등 실제 건축시공을 하는 것과 흡사하게 만들어 놓았다. 특히 벽을 부수는 것의 시연이 잘 되어 있어서 기분좋은 만족감을 준다!

 

시작화면
메일을 통해 받은 의뢰서

 

게임을 진행하면 오른쪽에 미니맵과 할일의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할일을 잊어버릴 위험이 적다. 
할일은 각방마다 표시되어서 가끔은 다른 방을 시공하는 것을 잊고 의뢰를 완료해 버리는 경우는 있다. 내가 그렇다.ㅋㅋㅋㅋㅋ 그렇게 되면 시공비를 많이 못받게 됨ㅠㅠㅠㅠ

 

자- 일을 시작하자, 쓰레기부터 버리고

 

 

부동산을 사고 팔려고 하면, 구매희망자가 목록에 뜨는데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참고해서 집을 꾸미면 더 많은 가격에 낙찰받을 수가 있다. 조건만 맞으면 이미 집을 구매한 구매자에게도 계속 완성된 집을 팔 수 있다. 

사이버펑크 DLC와 화면 왼쪽의 구매자목록

 

희망구매자들은 화면 왼쪽에 나타나며 리모델링을 하는 내내 피드백을 준다. 집이 완성도에 따라서 구매자의 선호도가 바뀌기도 한다. 윗부분부터 집의 조건과 잘 맞는 구매자이다.

건축시뮬레이션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번 쯤 해볼만한 게임!
적극 추천. 

덧-게임이 출시 되고 이슈가 된 바퀴벌레! 오래된 집을 바꾸는 게임이다 보니 화면속에 바퀴벌레더미가 출연하는데 이게 또 그렇게 실사스러울 수가 없다! (;´д`)게이머들의 항의를 받은 개발자들은 유리조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추가 했다. 바퀴벌레가 궁금하신 사람이라면 설정에 들어가서 바퀴벌레모드로 플레이를 해보면 비위가 상할 것이다. 
🔽설정변경위치🔽
설정 > 게임플레이  > 바퀴벌레를 유리조각으로 표시하기

하우스플리퍼 HGTV DLC관해서는 ⬇⬇⬇ 여기 링크로!

하우스플리퍼 HGTV DLC

 

하우스플리퍼 HGTV DLC

하우스플리퍼의 HGTV DLC가 나왔다. 몇달전에.... HGTV는 미국의 유명한 건축디자인 채널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방송하지만 제일 유명한 스토리가 건축디자이너인 호스트가 클라이언트인 게스트

toramee2v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