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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에서 애니메이션 영상을 뽑기위해서는 시퀀스 렌더링을 해야한다.

마야에서 프레임을 다 찍어주었다면 타임슬라이더에 빨간줄이 생길 것이다. 아래에 이미지에서는 프레임이 0에서 20까지 만들어져 있는것을 알 수 있다. 라이팅과 카메라등 모든 작업을 마쳤다면 이제 시퀀스렌더링을 준비해보자. 

타임슬라이더

우선 렌더셋팅을 열어서 Metadate 와 Frame Range를 설정해 준다. Frame/Animation ext를 이름과 번호로 되어있는 것을 고른다. # = 번호

나는 보통 Image Format은 PNG, Frame/Animation ext는 Name.#으로 설정하여 렌더링을 하는동안 폴더안의 미리보기로 이미지를 바로 볼수 있게 하고 이름을 간결하게 만들어 알아보기 쉽게 저장한다. 그리고 exr로 저장하게 되면 미리보기는 안되지만, 배경이 없다면 투명한 배경의 렌더가 가능하다. 

Frame Range를 프레임을 찍은 제일 처음부터 끝까지 혹은 원하는 길이만큼 넣어준다. 여기서 나는 20프레임만 만들었기 때문에 20프레임으로 1에서 20으로 설정했다. 

스퀀스렌더를 위한 렌더설정

그리고 Render View > Render > Render Sequence 를 열어서 렌더할 카메라를 선택해주고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해 준다. 렌더라 한번 시작되면 잘 안멈추기 때문에 확인을 두세번 하도록 하자. 

그리고 마지막에  Render Sequece를 클릭해주면 렌더가 시작된다. 

시퀀스렌더링

렌더가 완료된 파일은 After Effect에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영상으로 보여지게 된다. 

그리고 에펙에서 비디오로 렌더하여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 

끝.

https://youtu.be/uVwttWLCqao?list=PLT8J1BBDmO971iCPK-l8NfClSmcgRpN0l&t=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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