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처음 마야를 시작해 3디아트를 만들려고 하면 많은 부분이 헷갈릴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마야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하고 키프레임을 설정하고 아놀드 렌더링하여 파일을 내보내는 것 까지의 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별로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서 마야와 서브스텐스를 이용하여 만드는 3디아트분야, 특히 게임아트와 애니메이션아트를 막 시작하신 분들이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야모델링 -> 마야언랩핑 -> 파일내보내기 -> 페인팅/텍스쳐링 서브스텐스3디페인터 -> 마야로 텍스쳐파일 내보내기 -> 마야에서 하이퍼쉐이드를이용해 텍스쳐적용하기 -> 키프레임애니메이션 -> 렌더링시퀀스/렌더링싱글이미지 -> 렌더한이미지를 동영상으로만들기
까지로 정리해보았어요!
반응형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3D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해결, Trouble Shooting, 스윕툴, 아놀드렌더링 (0) | 2024.10.31 |
---|---|
팝업 파라메터 디테일 조절 편집 윈도우 박스 안뜰때 (0) | 2024.09.04 |
vertex 한면만 선택하기 (0) | 2022.12.18 |
메시의 각진 에쥐가 표현 안되는 것 고치기 (6) | 2022.09.24 |
3디마야, 시퀀스 렌더링, 애니메이션 (0) | 2022.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