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마이크는 두개. 하나는 게이밍헤드셋으로 연결 되어있는것과 usb로 연결할 수 있는 마이크.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헤드셋을 낀 귀가 불편해서 헤드셋을 목에 걸고 마이크만 사용할 때가 있는데 이것도 그렇게 편하지 않았다. 😑 그래서 USB마이크로 바꿔서 책상에 놓고 쓰려고 하는데 자꾸 입력이 안잡혀서 한참 둘러보다가 발견해낸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 

역시 오랫동안 안쓰다 보면 까먹는 것 같아서 블로그에 박제! ㅎㅎㅎ 😁

방법은 정 > 시스템 > 소리  > 입력 변경.

윈도우 버튼은 눌러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간다.

윈도우 설정 버튼

그리고 시스템 > 소리 를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출력과 입력이 나오는데, 여기서 입력의 기계를 바꿔준다.

또는 간단하게 화면오른쪽밑스피커아이콘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소리설정열기 클릭해 줘도 설정에서의 소리 화면이 뜨게된다.

스피커의 소리가 안나오거나 할때도 이 곳에서 출력의 기계를 바꿔준다.

나는 출력이 모니터, 외부스피커, 헤드셋으로 되어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바꿔서 사용한다.

입력장치를 변경

 

설정에 가지 않고도 스피커의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모니터 오른쪽 밑의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서 보면 볼륨위의 화살표가 있다.

이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연결되어 있는 재생디바이스선택 이라며 출력이 가능한 장치리스트가 나오는데 그 리스트 중에 사용하려는 스피커 및 헤드셋 등의 출력장치를 선택해 주면 된다.

윈도우10에서는 설정 > 시스템에 컴퓨터 사용에 필요한 왠만한 기본적인 정보는 다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자! 

윈도우98부터 사용해 온 나에게는 윈도우10은 아주 스마트해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