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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의 스타터컨텐츠에 들어있는 마테리얼을 선택해서 메쉬에 적용을 해보면 텍스쳐가 메쉬에 비해 엄청 큰 경우가 생긴다. 그럴때 엔진안에서 조절 하는 법을 알아보자.
보통 UV1,1로 경계선없이 만들어져 있는 텍스처인 경우에 이 텍스처의 UV타일사이즈를 조절해 주면 작은크기의 텍스쳐가 연속에서 보여질수 있게 된다.
마야에서는 하이퍼쉐이드에서 UV타일사이즈를 조절해 주면 되는데, 언리얼엔진4에서는 블루프린트를 사용해서 조절해 줘야 한다.
마테리얼의 디테일 윈도우를 열어서 우클릭한후에 TextureCoodinate 노드를 만들어준다. 검색은 texc 만 쳐도 나온다.
그럼 빨간띠의 노드가 생성되는데 이것을 텍스쳐샘플의 UVs로 연결해 주고, 왼쪽디테일의 UTiling, VTiling사이즈를 조절해 주면 된다. 숫자가 높을 수록 보여지는 텍스쳐가 작아진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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