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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불꽃놀이씬을 만들고 있는데, 설정해놓은 파티클을 순서대로 터지게끔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찾은 FX System Toggle Track. 파티클이나 애니메이션을 설정 한 후에, 시퀀서(Sequencer)로 렌더링을 할 때에 원하는 지점에서 파티클이 시작되게 할 수 있다.
레벨시퀀스를 만들고 (Level Sequencer) 왼쪽 초록색의 +Track을 눌리거나 World Outliner에서 끌어와서 사용할 파티클을 추가.
그리고 파티클이름위에 +track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온다.
메뉴에서 Fx System Toggle Track을 클릭하게 되면 화면과 같이 Activate or Deactivate or Trigger 가 나옴
원하는 타임라인에 맞춰서 Activate 누르고 <-ㅇ-> 의 동그라미를 클릭. 혹은 파티클이 클릭되어 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키가 생성됨. Deactivate도 같은방법으로 사용!
렌더를 하고 난뒤에 보니 파티클이 설정한 키에 맞지 않게 한번에 다같이 터지는 현상이 발견되어서, 구글링해서 해결방법을 찾음.
파티클 > Detail > Activation > Auto Activate 를 꺼주면 설정한 키에 맞춰서 잘 나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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