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현재 2021년 7월에는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서브스탄스 3디 콜렉션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디작업을 하다보면, 우연이든 필연이든 서브스턴스 페인터(Substance painter)를 접하게 된다. 보통 서브스턴스 페인터는 PBR텍스처를 중점으로 실사의 느낌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포토샵에서 UV맵만 보면서 작업하는 것 보다 더욱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텍스쳐작업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실시간으로 진행상황과 빛에 따른 색감을 바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생일때에는 매년 학생라이선스 갱신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졸업을 하고 난 뒤에는 학생이라는 증명을 할 수 있는 증명서가 없어서 유료로 사용 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현재 서브스턴스 페인터의 구매유형은 구독과 영구구매가 있다.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면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and Substance Alchemist를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서브스턴스 소스에서 에셋을 30개씩 매달 무료로 다운받을 수가 있다.
인디팀이라면 한달에 $19.90, 프로팀이라면 한달에 $99.90 그리고 대기업이라면 따로 문의를 해야한다.
나는 개인이기 때문에 인디라이센스에 해당하고 일년구독료를 보니 $219로 매달 지불하는 것 보다 $21정도 저렴하다!! 하지만 현재 나는 서브스턴스 페인터만 사용하고 있고 대부분 핸드페인틴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나 알키미스트는 필요가 없어서 영구버전을 알아보기로 했다.
영구버전은 스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store.steampowered.com/app/1454900/Substance_Painter_2021/

 

Substance Painter 2021 on Steam

Substance Painter is the reference texturing app for 3D professionals and enthusiasts. From AAA Game Developers to Indies, from Feature Animation to Visual Effects studios, the industry uses Substance Painter to bring their creations to life.

store.steampowered.com

가격은 $149.99 로 일년구독료보다 저렴하고, 가끔 세일 있을때 (20~30%) 적용이 되니 그때 사두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다. (2021년 버전이 나오기 바로 직전인 1월초에 50%까지 떨어지는 세일을 했을 때 왜 안사뒀을까 후회 함ㅠㅠㅠㅠㅠ 어짜피 영구인 것을!)
구매를 하고 나면 2020버전과 2021버젼 두가지가 라이브러리에 저장이 되고 둘중 한가지를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서브스탄스 공홈에 어카운트를 만들고 스팀아이디를 연결 해 두면, 공홈에 라이센스가 등록된다.

🌞 추가: 2021년 7월 기준으로 Adobe Substance Painter 3D 가 새로 등장해서 예전웹사이트가 아니라 조금 헛갈리는데, 이전버전의 Substace Painter의 홈에 접속하려면 메인화면 오른쪽에 My Licenses를 클릭해서 로그인 하면된다.
또는 드레그 하다보면 Substance Licenses 아이콘이 나오니 클릭하여 로그인을 할 수도 있다.

 

My Account > Partnership > Link Your Steam Account 를 먼저 해주고,
다음에 SYNC MY LICENSES 를 눌러주면 구매내역과 함께 라이센스가 공홈에 등록이 된다.

스팀어카운트 연결

 

스팀아이디를 연결할 때에는 스팀프로필이 공개상태여야 한다.
공홈에 라이선스를 등록해 두면 공홈에서도 프로그램 파일과 라이센트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한번 PC에 설정해 놓으면 섭페를 사용할 때 매번 스팀에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2021년 7월 추가

섭페공홈에서 "나의라이센스"로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새로 다운받으니 새로운 초록색 아이콘으로 다운이 받아짐.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30일체험판과 라이센스등록을 선택할 수 있게 화면이 뜸.
라이센스등록을 눌러서 공홈에서 함께 다운받은 라이센스파일을 찾아서 입력. (라이센스파일을 폴더에 저장해둠)
등록 완료, 사용가능! 😄 끝!

 

🌼 여러분의 광고클릭이 포스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