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야의 아놀드렌더링에서 좋은점은 스카이돔을 이용해 배경의 색상을 바꾸거나, 자연스러운 배경을 적용해서 사용자의 이용에 맞게 렌더링 할수 있다는 점이다.
스카이돔의 설정을 이용해서 보다 실사적인 렌더링을 하거나, 단순히 그레이박스 렌더링을 위해 렌더링환경을 최소화 할수가 있다.
첫번째로 렌더링화면에서 배경의 색을 지우는 것을 알아보자.
기본적으로는 아놀드 스카이돔라이트를 설정한 상태에서는 렌더링배경이 흰색으로 표현된다.
배경의 색을 흰색<------->검은색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 Attribute Editor 에서 camera를 설정해준다.
skydome light > Attribute Editor > Visibility > Camera
의 설정을 0으로 할수록 배경색이 어두워 진다.
덧- 렌더링이미지는 jpg로 저장하면 배경이 함께 저장되고 png, tiff 로 저장하면 배경이 투명하게 저장된다.
스카이돔라이트의 이미지를 바꾸는 법은 링크!
반응형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3D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디마야 뷰포인트 패널메뉴 사라졌을때 (0) | 2020.08.10 |
---|---|
아놀드렌더링/ 배경 바꾸기, 스카이돔 라이트 (0) | 2020.07.30 |
UV Editor 에서 UV가 안보일때 (0) | 2020.07.18 |
아놀드 샘플링 설정 (0) | 2020.06.07 |
3디마야, 텍스처 디렉토리(저장위치) 변경 후 일괄 불러오기 (0) | 2020.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