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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에서 아놀드 렌더링을 위해 라이트를 설정 하는데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이 ai area light 가 아닐까 싶다.

스카이돔라이트가 전체 공간의 빛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면, area light는 그보다 조금 좁은 영역에 사용할 수 있다. Ai Area Light는 사용자가 디스크 및 실린더 (및 쿼드)와 같은 다양한 사전 설정 모양을 기반으로 사실적인 조명 효과를 만들 수있는 맞춤형 Arnold 조명이라고 할 수 있다.

Arnold Area Light의 가장 중요한 속성은 'Light Shape' 인데, 조명의 모양이 원통모양, 디스크(원형)모양 또는 사각형모양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실린더라이트 Cylinder Light

 

Attributes에서 Light Shape를 Cylinder로 선택

실린더 라이트를 선택하게 되면 처음 사각형이었던 라이트가 원통모양으로 변한다. 빛은 원통의 모양으로 퍼지는데, 이것은 형광등이나 광선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원통 라이트의 크기를 늘리면 빛의 양이 늘어남으로 빛의 반대쪽에 있는 물체의 그림자가 부드러워 진다. 실린더 라이트는 항상 정원형 이므로, 너비를 조정하여 타원을 만들 수 없다.

실린더 라이트의 사용 예

디스크 라이트 Disk Light

디스크 라이트를 선택하게 되면 처음 사각형이었던 라이트의 모양이 평면의 원형으로 변한다. 

디스크 라이트는 평면원형에 수직으로 세워져 있는 선의 방향으로 빛을 방출한다. Spread의 숫자 기본 값 1은 확산 방출을 제공하고 낮은 값은 값 0에서 거의 레이저와 같은 빔이 될 때까지 빛을 더 집중시킨다. 현재 값 0에서 완전히 초점을 맞춘 레이저 빔은 지원되지 않으며 항상 작은 최소 확산이 있다. 낮은 스프레드 값은 높은 스프레드 값 보다 렌더의 노이즈가 많을 수 있다. 

디스크라이트의 확산(spread)값의 변화에 따른 결과

 

디스크 라이트의 사용 예

쿼드 Quad Light

쿼드 라이트는 사각형의 라이트로, 처음 ai area light를 생성할 때 적용되어 있다. 이 쿼드 라이트는 영역 광원 (4 개의 정점으로 지정되는 사각형)의 광원을 시뮬레이션한다. 확장 된 광원 (형광 스트립 조명) 또는 일부 상황에서는 창에서 조명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Roundness 의 숫자를 변경하여 물체에 반사된 라이트의 형태를 둥글게 바꿀 수가 있다.

roundness의 값의 변경에 따른 결과

Soft Edge의 숫자를 변경하면 뭋레에 반사된 라이트의 가장자리의 부드러움을 조절 할 수 있다.

soft edge의 값의 변경에 따른 결과

 

쿼드 라이트의 사용 예

 

 

Credit : docs.arnoldrender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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