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포토샵2020에서 브러쉬를 사용하다가, 효과를 위해서 브러쉬의 모양을 지우개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어? 왜 이게 안되지... 내가 버튼을 잘못 눌렀나 싶어서 다시 지우개아이콘을 클릭해봐도 내가 쓰던 브러쉬가 적용되지 않고 자꾸 기본브러쉬만 떴다 (´。_。`)
그래서 구글해봤더니 포토샵2020에서는 브러쉬들이 프리셋이 설정되어 있어서 각 용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설정 되어 있었다. (이것을 포토샵2020쓴지 1년만에 알아낸 사람 ;;;) 아주 불편하기 짝이없다! 흥!
그런데 마스킹을 사용하면 상관 없으려나.... (´・ω・`)?

그래도 혹시 나와 같은 문제로 불편해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공유!

저 브러쉬를 사용하고 싶었는데 Smudge Tool 한정으로 사용되게 프리셋이 설정되어 있었다. 

옆에 손가락무늬가 스머지툴 전용 브러쉬를 나타내고 있다.

그럼 브러쉬를 클릭한다음 오른쪽에 있는 +를 눌러줘서 뉴브러쉬를 만들어준다.

이때 2개의 옵션의 체크를 해제해준다. 그리고 OK!

같은 브러쉬가 프리셋이 없는 상태로 만들어 진 것을 볼수있다. 프리셋이 설정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그릴때도, 지울때도, 스머쥐할때도, dodge할때도 암튼 아무곳에나 다 쓸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만든 브러쉬를 그룹을 만들어서 저장하여 사용하면 편할 것 같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