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프린세스메이커5의 아르바이트에 따른 스탯변화 수치를 알아보자.
일단 초등학생 때부터 할 수 있는 기본 아르바이트
장소 | 시간 | 보수 | 상승능력치 | 스트레스 | 하락능력치 |
서점 | 2시간 | 8천원>만원>만2천원 | 장사 +2, 체력 +0.1 | +5 | 없음 |
복지원 | 2시간 | 3천원>4천원>5천원 | 분석 +2, 애정 +0.1 도덕심 +0.3 |
+6 | 섬세함 -0.1 |
환경 미화원 | 2시간 | 만6천원>만9천원>2만3천원 | 체력 +0.3 | +7 | 기품 또는 매력 -0.5 |
보모 | 2시간 | 만원>만2천원>만4천원 | 정신력 +0.2 애정 +0.1 | +5 | 기품 -0.2 |
가사 심부름 | 2시간 | 0 | 요리 또는 패션 +1 애정 +0.1 |
+3 | 없음 |
중학생때 추가되는 아르바이트
카페 | 4시간 | 2만8천원>3만3천원>4만원 | 장사 +4 매력 +0.5 | +10 | 정신력 -0.2 |
이사작업 | 4시간 | 4만원>4만8천원>5만8천원 | 체력+0.4 정신력+0.2 | +14 | 기품 또는 매력 -0.5 섬세함-0.1 |
의류판매 | 2시간 | 만6천원>만9천원>2만3천원 | 상업+2 패션+1 | +6 | 운동능력 -0.2 |
고등학생떄 추가되는 아르바이트
편의점 | 4시간 | 3만2천원>3만8천원>4만5천원 | 장사+3 체력+0.1 | +10 | 정신력-0.4 도덕심-0.1 |
메이드 | 4시간 | 3만6천원>4만3천원>5만천원 | 매니아 또는 장사+3 매력+1 | +12 | 정신력-0.5 도덕심-0.1 |
가정교사 | 4시간 | 2만4천원>2만8천원>3만4천원 | 언령+3 지력+0.2 | +12 | 체력-0.3 |
데이터입력 | 4시간 | 4만원>4만8천원>5만8천원 | 분석-3 | +10 | 체력 또는 운동 -0.5 |
경비원 | 6시간 | 9만원>10만원>12만원 | 정신력+0.6 | +24 | 기품-0.5 애정-0.1 |
주방스탭 | 4시간 | 2만4천원>2만8천원>3만4천원 | 요리+4 체중+0.03 | +12 | 운동능력-0.4 |
수상한가게 (도덕심-40일때 발생함) |
6시간 | 1만8천원>2만천원>2만5천원 | 장사+3 매력+4 | +30 | 기품-0.5 애정-0.1 섬세함-0.1 도덕심-0.2 |
대체 왜 편의점에서 일하면 도덕심이 내려가게 설정해 놨는지 개발자를 이해할 수가 없네 ;;
반응형
'노트 > 🎮 프린세스메이커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메5]엔딩,여왕 (0) | 2020.09.14 |
---|---|
[프메5] 휴일에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와 시간 (0) | 2020.08.23 |
[프메5] 대형서점 판매 아이템 리스트 (0) | 2020.07.19 |
[프메5] 딸의 친구들 (0) | 2020.07.09 |
프린세스메이커 시리즈 간단 설명 (0) | 2020.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