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 Variable
값 : Value
선언 : Declare / Declaration
함수 : Function :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의 묶음
메서드 : Method
호출 : Call
인자 : Argument
문법 : Syntax
컴파일러 : Compiler - 코드를 컴퓨터가 이해하는 기계어로 변환해주는 것
스테이트먼트 : Statement - 값을 도출하지 않는 코드를 지칭. 명령을 수행하는 가장 작은 단위의 문장.
배열 : Array
상속 : Inheritance
인수 : Factor
매개변수 : Parameter
생성자 : Constructor
객체 : Object
인스탄스 : Instance : 클래스 속의 객체 => 인스탄스에 속함. (kitty.a =2;): 여기서 a는 인스탄트에 속해있음.
멤버 : Member (클래스내에 선언되어 있는 요소들)
Inheritance : 상속 - is : Cat is an animal
Association : 연관,연계 - use: Cat uses a door
Containment : 방지,견제 - has : Pet has a toy, Game has a player
Encapsulation : 은닉성 - private, sealed
Access Modifier : 접근한정자
Namespace : 함수나 변수명이 동일하여 서로 충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함수나 변수가 영향력을 미치는 공간을 구분함. 그 이름이 통하는 영역을 말함.
Script : 컴파일 작업이 필요없는 언어를 말함. (웹브라우저가 컴파일링 작업을 대체해줌)
Parsing : 코드나 문자열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조작하는 것. HTML 문서나 URL 주소 문자열.
프로그래밍 블로그
https://dalcom1programming.tistory.com/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C# 비주얼스튜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주얼 스튜디오 움직이는 GIF 이미지 파일 적용시키기 (0) | 2020.05.03 |
---|---|
비쥬얼 스튜디오 알아보기 (0) | 2020.05.03 |
CS Class 만들어보기 (0) | 2020.04.30 |
UML의 정의 (0) | 2020.04.26 |
기본 프로세싱 (0) | 201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