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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년전인가 쓴 글인데 지금 보니 마야의 업데이트로 새로운 정보가 필요한 것 같아서 다시 적어보는 폴리곤 스무스하게 보이기! 예전에는 스무스프리뷰는 렌더에 보이지 않았는데, 이제는 마야가 바뀌었는지 렌더에서도 스무스프리뷰의 모습이 보여진다!
작업화면에서 3번 키를 눌러서 스무스프리뷰를 하고 난 후에 렌더를 하면
Maya software 에서는 원래의 스무스이전의 모습이 보여지고
Maya Hardware2.0 과 Arnold rendering 에서는 스무스프리뷰가 보여진다.
그리고 메쉬의 종류에 따라 스무스프리뷰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메쉬를 수정하는 동안 페이스를 지우고 부분 연결을 했거나 한다면 대게 수정한 부분이 각지게 보여지는데, 그럴때에는 소프트에쥐를 해주면 표면이 부드럽게 적용 된다.
Modeling Mode > Menu > Mesh display > Soft edge
메쉬에 책상의 모서리 같은 각을 살려야 하는 부분이 함께 있다면 Soft/Hard edge 를 사용하면 곡선과 직선이 자동으로 최적화 되어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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