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컴퓨터를 쓰다보면 계속해서 설정을 바꾸는 내용이 있는데 

내용을 잊을쯤 되서 그 주기가 찾아온다. 

그래서 그때 마다 찾아보기 귀찮아서 만든 페이지!! ㅋㅋ


일단 가장 자주 하는 일은 시작프로그램설정.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사용하다 보면 뭔가 부팅속도가 굉장히 느려진것을 느낄 수 있는데 그때마다 시작프로그램설정을 해줘야한다.


방법은 간단!


나는 윈도우10을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 검색에 시작 이라고 검색해주면 "Window를 시작할때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세스 확인"이 뜬다. 

클릭하면 화면에 많은 프로그램이름들이 뜨는데 굳이 시작때 함께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것은 실행을 시키지 않는다.




나의 경우에는 이렇게 사용을 켜두는데 저 AhnLab은 꺼도 다시 자꾸 사용이 되었다_- 왜그럴까.






그리고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원할때에는 


WIndows검색에 "시스템 구성" 을 입력하여 창을 오픈한 다음

서비스 창에서 필요하지 않는 파일의 이름앞의 체크를 없애준다. 그리고 확인!! 

재부팅할꺼냐고 묻는데 하면좋고 안하면 다음 부팅할때 설정이 적용된다.


주위할 점은 체크해지를 하면 안되는 파일들이 있는데

( 처음에 급한 맘에 모두 사용안함 했다가 실행파일, 드라이버등등 아무것도 안됬었음ㅋㅋㅋㅋ )

우선 MicroSoft 파일 숨김을 해서 이것들은 건드리지 않도록 하자. 우린 초보니깐.


꼭 실행 되어야 하는것들은  Intel, Nvidia, ATI, Conexant, High Definition Audio, Realtek, Gefore, Radeon 라고하는데 

이건 컴퓨터사양마다 좀 다른점이 있는것 같다.


사실 하나씩 읽어보면 뭔가 의심가는 것들이 있는데 그런건 그냥 구글이나 네이버에 찾아보면 잘 알려준다~ㅎ


아무튼 이렇게 부팅속도를 올리도록 합시다!!


덧) 특히 인터넷뱅킹 한번 사용하고 나면 뱅킹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시 활성이 되니 뱅킹에 접속한 다음은 꼭 활성여부를 설정해 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