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put
Code
class Pet
{
public string name;
public string color;
public Pet()
{
}
public void About()
{
Console.WriteLine("부모에서 대표로 불러오는 상속 된 것: " + name +", " + color );
}
}
class Cat :Pet
{
string _sound;
public Cat(string name, string color, string sound)
{
base.name = name;
base.color = color;
_sound = sound;
}
public new void About()
{
Console.WriteLine("cat: " + _sound);
}
}
class Dog : Pet
{
string _dance;
public Dog(string name, string color, string dance)
{
base.name = name;
base.color = color;
_dance = dance;
}
public new void About()
{
Console.WriteLine("dog: " + _dance);
}
}
Program.cs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t cat = new Cat("kitty","black","냐용");
Pet pet = cat;
//Pet pet = new Cat("kitty", "black", "냐용");
//위 두개를 묶어서 쓸수 있음, 하지만 밑의 cat 클래스를 불러오기 위해 cat 인스탄스 필요.
Dog dog = new Dog("Doggy","brown","댄스댄스");
pet.About();
Console.WriteLine("현재 상속한 자식의 이름: " + pet.name);
cat.About();
dog.About();
Console.Read();
}
}
------------------------
번외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Price;
public int Qy;
//polymorphism --- overloading
public Items(string name, int price, int qy)
{
Name = name;
Price = price;
Qy = qy;
}
'💻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 > C# 비주얼스튜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소수점, c# (0) | 2021.07.19 |
---|---|
List, c#, 예문 (0) | 2021.07.19 |
Timer/Stopwatch/타이머 (0) | 2021.07.19 |
Xaml, tool box 도구 추가하기 (0) | 2021.07.19 |
접근 한정자 Access Modifier 종류 (0) | 2021.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