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D 마야에서 일본라면을 만드는 방법. 
이번주는 제가 좋아하는 일본식라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델링은 3디마야에서 하고, uv언렙을 하고 난뒤에 서브스탄스페인터에서 텍스처작업을 했습니다. 

 

먼저 실린더로 시작합니다. 윗부분을 지우고 아랫부분은 bevel 넣어서 그릇을 번저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원모양의 메쉬로 수프를 만들어요. 원통을 만든 다음 측면과 바닥면을 삭제합니다. 

다음으로 계란을 만듭니다. 메쉬의 절반을 삭제하고 vetex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예쁘게 놓아주세요! 😁
그런데 여러분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  을 누르면 이모지/emoji 불러오기가 된다는 것 알고계셨어요? 😀 저는 며칠 전 처음 알았어요! 이제 ㅁ+한자 키는 안쓰게 되어버렸어요.


차슈를 만드는 것은 의외로 힘들었어요. 자연스럽게 고기처럼 보이게 하려고 했는데 잘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하지만 나중에 텍스처로 디테일을 더 넣으면 더 자연스러워 보이겠죠??

커브 도구를 사용하여 면을 만듭니다. 게임에 사용할 용도라면 메쉬가 많을 수록 프로그램이 무거워 지기 때문에 간소화를 시킵니다. 그래서 저는 면은 2개만 만들고 나머지는 텍스처로 표현했어요.

 

마지막으로 그릇의 가장자리가 매끄럽게 보이도록 약간의 bevel를 넣어줍니다. 



모델링을 마쳤으니 이제 텍스처링을 합시다! mesh를 fbx로 내보내고 substance painter로 가져옵니다. 그나저나, substance painter를 한국어로 번역하면 물질화가 라는거 알고계세요? 😂 
메시를 내보내기 전에 UV 작업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섭페에서 작업을 할 때에는 페인터 도구를 만들고, 마스킹을 해서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면을 그렸어요. 면의 반이 수프 아래에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면의 height도 조정했습니다. 

기본 색을 설정하고 마스킹을 하고 지워가면서 계속해서 질감을 표현합니다.

이번에는 마테리얼을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손으로 그려서 질감을 표현해 보았어요. 
저는 여기서 끝내지만 여러분들은 분명 저보다 더 잘만드실 겁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밑에 영상도 함께 추가할께요! 모델링과 텍스처링을 한 영상에 같이 넣었더니 길이가 무려 12분이나 되었어요. 헤헷,
제가 만든 영상중에 제일 긴 영상이에요!! w(゚Д゚)w 
그럼 오늘도 해피모델링 :D

00:02 modeling
04:55 texturing

youtu.be/9TJw0NNe9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