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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review
    미리보기 모드
  2. Best
    최고의 퀄러티 출력 모드
  3. Fast
    재질을 단순화하고 최소의 효과만을 준 모드
  4. Flat
    모델을 평면화 시켜주는 모드
  5. Cursor
    특정 영역만 Best로 보여주는 모드

 

Render Properties

  1. Shadows
    그림자를 표현한다.
  2. AOcclusion
    Ambient Occlusion을 표현한다.
  3. Sss
    피부나 젤리와 같은 반투명한 물체를 표현하는 재질을 표현한다.
  4. Transparent
    유리 재질을 사용한 물체를 렌더링 한다.
  5. Fibers
    풀이나 섬유와 같은 물체를 렌더링 한다.
  6. HDGeometry
    HDGeometry로 작업한 부분을 렌더링 한다.
  7. Fog
    Z Depth에 맞게 거리감 있는 안개를 표현한다.
  8. View Blur
    원형의 VBlur를 표현한다.
  9. Depth Cue
    원근감에 따른 물체의 선명도를 표현한다.
  10. SoftZ
    화면에 표현되는 입자를 더욱 부드럽게 표현한다.
  11. SoftRGB
    이미지에 계단 현상을 없애주어 더욱 부드럽게 표현해준다.

 

BPR RenderPass

  1. BPR(Best Preview Render)
    BPR을 실행하여 렌더링한다.
  2. Spix(Sub-Pixel AntiAliasing Render Quality)
    렌더링을 할 때 계단 현상을 줄여준다.
  3. SSharp
    이미지를 날카롭게 만들어 준다.
  4. Img, Dep, Shdw, AmOC, Mask, Sss, Floor
    각 옵션들로 BPR 렌더링 되어진다. 각각의 섬네일을 클릭하면 파일로 Export 할 수 있다.

 

BPR Transparency

Transparency를 조절하는 옵션이다.

 

BPR Shadow

  1. FStrength
    Floor에 만들어지는 그림자의 강도를 설정한다.
  2. GStrength(Global Strength)
    전체적인 그림자 강도를 설정한다.
  3. Rays
    그림자가 만들어지기 위한 Ray의 개수를 설정한다.
  4. Angle
    그림자가 만들어지는 각도를 설정한다.
  5. Res
    그림자의 해상도를 결정한다.
  6. Blur
    그림자에 Blur를 적용한다.
  7. VDepth(View Depth)
    뷰 방향의 그림자 깊이감을 설정한다.
  8. LDepth(Light Depth)
    라이트 방향의 그림자 깊이감을 설정한다.
  9. Gamma
    그림자의 감마값을 설정한다.
  10. Falloff
    그림자가 퍼져 나가는 값을 설정한다.
  11. Max Dist
    그림자가 퍼져 나가는 최고 범위를 설정한다.
  12. DistFalloff
    Falloff되는 그림자의 범위를 결정한다.

 

BPR Ao

Ambient Occlusion으로 생성되는 그림자를 설정한다.

 

BPR Sss

  1. Sss Across SubTools
    Sss의 효과가 SubTool 전체에 영향을 끼치게 만든다.
  2. Rays
    Sss를 계산하는 빛의 수를 설정한다.
  3. Angle
    Sss가 만들어지는 각도를 설정한다.
  4. Res
    Sss의 해상도를 설정한다.
  5. Blur
    Sss에 Blur를 적용한다.
  6. Spd
    Sss의 렌더링 속도를 설정한다.

 

BPR Filters

만들어진 BPR에 효과를 더할 수 있다.

 

Antialiasing

BPR에 Antialiasing 을 적용한다.

 

Depth Cue

모델의 거리값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Z-Depth의 이미지를 설정한다.

 

Fog

안개 효과를 만들어주는 Fog를 설정한다.

 

Fast Render

Fast Render를 설정했을 때 보이는 효과를 설정한다.

 

Preview Shadows

미리 보기할 때 보이는 그림자를 설정한다.

 

Environment

BPR 렌더링 시 모델에 반사되는 배경을 설정한다.

 

Adjustments

BPR 렌더링으로 만들어진 이미지를 Adjustments를 이용하여 보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