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Tutorial 모음/3D Maya
3디아트 워크플로우/파이프라인, 3디마야2023, 모델링부터 렌더링까지
백토람/7비오나
2023. 1. 18. 12:01
728x90
처음 마야를 시작해 3디아트를 만들려고 하면 많은 부분이 헷갈릴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마야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하고 키프레임을 설정하고 아놀드 렌더링하여 파일을 내보내는 것 까지의 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별로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서 마야와 서브스텐스를 이용하여 만드는 3디아트분야, 특히 게임아트와 애니메이션아트를 막 시작하신 분들이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야모델링 -> 마야언랩핑 -> 파일내보내기 -> 페인팅/텍스쳐링 서브스텐스3디페인터 -> 마야로 텍스쳐파일 내보내기 -> 마야에서 하이퍼쉐이드를이용해 텍스쳐적용하기 -> 키프레임애니메이션 -> 렌더링시퀀스/렌더링싱글이미지 -> 렌더한이미지를 동영상으로만들기
까지로 정리해보았어요!
반응형